육아정보/육아여행, 맛집, 카페

세돌, 돌아기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 대전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으로 다녀오기, 인어공주공연 시간표, 전기차 충전소, 수유실

notion8438 2024. 12. 3. 07:05
반응형

4살, 2살 두 딸을 키우고 있는 청당두딸맘입니다.

지난 일요일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방문일 24. 12. 1.)

저희는 대전 보문산에 있는 대전 아쿠아리움의 연간 회원권이 있는데 그 연간회원권으로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도 이용 가능하다고 해서 한 번 가봤어요.

서울, 경기, 충청권 수족관은 거의 다 섭렵한 저의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 후기 및 꿀팁 정보 알려드릴게요.

목차



1.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정보


(1) 위치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2층

 

(2) 운영시간

평일 10:00~18:00 입장마감 17시
주말/공휴일 10:00~18:00 입장마감 17시
연중무휴
 

(3) 입장방법

1층에서 현장예매하거나 사전 인터넷예매 후 2층에서 입장합니다.
저희는 대전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이 있어서 연간회원권 카드를 들고 바로 2층으로 입장했습니다.
 

(4) 유모차 입장 시 유의사항

2층에서 아쿠아리움으로 이동할 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번 더 올라가게 되는데요
아이는 안고 유모차는 에스컬레이터에 들고 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퇴장할 때는 엘리베이터 있음)



그리고 아쿠아리움 내에서도 한층 더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경사로가 만만치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라갈 때 약간 미끄러워서 옆에 난간을 잡고 올라갔어요. 
유모차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꼭 운동화 신고 가시길 바랍니다. 


 

(5) 수족관 내부

수족관 내부는 깔끔했고, 다양한 수생생물로 가득했습니다. 
대전 아쿠아리움과는 달리 여기는 상어도 있고 커다란 가오리도 있어서
여느 대형 수족관 못지 않은 규모를 갖췄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대전 아쿠아리움처럼 파충류와 조류, 포유류도 함께 있었습니다. 
이 점은 다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나 아쿠아플라넷과 차별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먹이주기 체험이 있는 점은 아이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잉어 먹이주기 체험



다만, 먹이주기 체험장이 대전 아쿠아리움에 비해 협소하고 다양하지 않아서 이점은 아쉬웠습니다.
대전의 경우 토끼, 기니피그 먹이 체험장이 넓고
사자, 호랑이, 곰, 재규어, 하이에나 등 맹수 동물존도 실외에 넓게 형성되어있는 반면에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은 먹이주기 체험할 수 있는 동물 수가 적고 협소해서 여러사람이 먹이 주기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저희가 대전 아쿠아리움 연간 회원권을 끊은 이유도 아이들이 여기 먹이주기 체험을 워낙 좋아해서 한 번 방문하면 먹이주기 체험만 30분 이상 소요될 정도로 오래 걸리는데 여기서는 아이들도 먹이주기체험을 하고 싶다는 말은 하지 않더라고요.
 

(6) 인어공주 공연, 시간표

인어공주 공연은 확실히 아쿠아플라넷이 좋았습니다. 저는 여의도와 광교 아쿠아플라넷 인어공주 공연도 다 봤었는데 이때까지 본 인어공주 공연 중 가장 좋았던 곳은 여의도고 그 다음이 광교, 그 다음이 여기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이었습니다. 대전이 제일 별로예요. 부천도 대전과 비슷한 내용의 공연이긴 하지만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이었습니다. 
 

인어공주 공연

 

인어공주 공연 시간표


 

(7) 전체 소요시간

3~4층 전체를 둘러보는 데 인어공주 공연 시간을 포함하여 약 1시간정도 소요됐습니다. 
 

 

2. 식당정보

1층에는 여러 식당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종류가 많진 않았고 빈 상가공간들이 있어서 그런지 조금 다운된 분위기였습니다. 
1층 식당에는 김가네, 미소야, 류경면옥, 백세장어마을, 더차이나가 있었고 카페로는 스타벅스, 카페베네, 달달디저트스토어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 중에서 김가네와 스타벅스를 이용했습니다. 
 

(1) 김가네

김가네의 장점은 아이들과 먹을만한 음식 종류가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오무라이스하고 갈비만두를 시켰는데 둘 다 아이들이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유아 식기류도 잘 되어있고 아기의자도 있어서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다만, 식당이 조금 오래된 느낌이고 정돈되지 않은 분위기라 간단하게 한끼 떼우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스타벅스

저는 스타벅스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이 곳에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스타벅스의 장점은 어딜가나 평준화된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아이들이 먹을만한 스낵이나 음료가 많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카페들과 달리 아기의자가 늘 비치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다만, 이 매장의 경우 오는 손님수에 비해 매장 크기가 작아서 아쉬웠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고 저희도 겨우 자리를 잡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3. 주차정보

(1) 주차시간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을 이용하면 주차시간 2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장하실 때 차량번호 알려주시면 주차등록 됩니다. 
 
1층 식당을 이용해도 주차시간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희는 4인가족 식사를 하니 2시간 주차시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카운터에 얘기해야 주차시간 받을 수 있어요.) 스타벅스에서도 주차시간을 받을 수 있어요.



 

 

(2) 전기차 충전소

저희 차 정보로는 이 곳에 20개의 충전기가 있다고 나왔는데 지하주차장에서는 3개 찾을 수 있었어요. 완속 충전기고요 환경부 카드 인식 됐습니다. 위치는 A/B/C 동에 있고요, 엘리베이터와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구석진 벽면에 있고 안내표지판이 너무 작게 있어서 전기차 충전기 찾느라 한바퀴 더 돌았습니다. 벽면을 따라서 크게 한바퀴 돌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4. 수유실

수유실은 1층에 하나, 아쿠아리움 내부에 하나 있습니다.
 

(1) 1층 수유실

웅진 플레이도시 1층 수유실 위치는 화장실 바로 옆입니다. 웅진 키즈 빌리지 근처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내부 이용객이 많아 사진을 못찍었는데 관리가 잘 되어있고 깔끔했습니다. 
 

(2) 아쿠아리움 내부 수유실

아쿠아리움 수유실은 수생생물 관람라인 끝 카페 옆에 있습니다. 구석진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수 있으나 내부 카페를 찾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여기는 1층과 달리 기저귀갈이대가 없고 대신 아기침대와 수유할 수 있는 큰 소파가 있습니다. 전기레인지와 세면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총평

저처럼 대전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한 군데만 계속 다니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지루해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 곳에는 아쿠아플라넷이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는 달리 담수어종이 많이 있어서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께도 특이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랍니다. 
 
주말육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