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육아여행, 맛집, 카페

세돌, 돌 아기랑 어푸어푸 천안모다아울렛점, 가성비 좋은 어류, 파충류 체험관, 체험 시간표 정보

notion8438 2025. 3. 19. 06:15
반응형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오랜만에 천안 어푸어푸 모다아울렛점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아쿠아리움에 가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 가볍게 물고기 먹이주기 체험하면서 커피를 한 잔 마실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24개월 미만 아이는 무료입장 가능하니 24개월 미만 아기가 있으시면 입장료 내기 전에 꼭 한 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푸어푸 입구

 

 

 


어푸어푸 천안모다아울렛점 개요

  • 위치 : 천안 모다아울렛 1층 키즈관 근처(매우 구석진 곳에 있음. 아트박스 바로 옆에 있음)
  • 영업시간 : 11:00~20:00
  • 주차 : 모다아울렛 주차 가능, 2시간 주차등록 가능
  • 아기의자 : 있음
  • 아기메뉴 : 뽀로로주스, 오렌지주스, 구슬아이스크림 등
  • 특이사항 : 파충류 체험, 상어 먹이주기 체험, 물고기, 물거북, 육지거북 먹이주기 상시 체험 가능

입구에서 반겨주는 상어들

 

 

1. 가격 및 메뉴 정보


어푸어푸 입장료는 24개월 미만 어린아기를 제외하고는 1인당 1만원(음료 포함)을 받습니다. 여기에 어떤 음료를 선택하더라도 추가금액은 별도로 없기 때문에 취향껏 주문하시면 됩니다. 
 
커피와 뽀로로 음료수와 구슬 아이스크림을 동일한 가격을 내고 먹는다는 것이 처음에는 신기하고 독특하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가니 이제 그러려니 하게 됩니다. 
 
커피나 기타 음료 맛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양도 많고요. 수조를 바라보며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기 때문에 물멍때리러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처럼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경우에는 힘들겠지만요. ㅎㅎ

어푸어푸 메뉴판
미니붕어빵


이 미니붕어빵도 출출할 때 시켜먹으면 맛있습니다. 굽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따끈한 붕어빵을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입장 시 손등도장 찍어줍니다.


2. 어푸어푸 주차


어푸어푸 방문 시 주차는 모다아울렛 지하에 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영수증만 보여주면 주차비가 따로 들지 않았는데 최근에 방문해보니 주차등록을 하면 2시간 무료 주차시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푸어푸 주차등록 태블릿

3. 매장 내부 및 체험 시간표

(1) 매장 내부


매장 내부에는 다양한 파충류, 양서류, 어류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 곳의 장점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대부분의 사육장이 낮게 위치해있다는 점이예요. 그래서 어린 친구들도 동물들을 관찰하기 편리한 곳입니다.

제 최애 안경카이만입니다. 이녀석 정말 안움직이는데 어쩌다 한 번 움직이는 걸 발견하게 되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2) 먹이주기 체험(상시)

이곳에서는 상시로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입장 시 1인당 1개의 사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이 때 받는 사료는 잉어와 물거북이 사료입니다. 추가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저는 한 번도 추가로 구매해 본 적은 없어요. 기본 먹이만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다만, 육지거북 먹이의 경우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데 당근과 풀을 직접 먹여줄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저희 아이들도 갈 때마다 꼭 한 번씩은 육지거북 먹이를 사달라고 합니다. 먹이 줄때는 손 조심하세요. ^^ 꼭 집게로 먹이를 주시기 바랍니다.  



(3) 체험 시간표

먹이주기 체험 외에도 파충류 핸들링 체험과 상어 피딩쇼도 진행하고 있어요.

파충류 핸들링 체험은 직접 여러종류의 파충류를 만져볼 수 있고, 파충류에 대한 재미난 정보도 들을 수 있어요. 어느정도 동물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야 하고 호기심도 있어야 하기에 유아보다는 초등부 이상의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실제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주로 부모님과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이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4. 매장 영업시간 변경 안내

 
어푸어푸의 매장 영업시간이 25년 1월 17일부터 매일 11시~20시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오픈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네이버 검색으로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총평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아이들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돌 조금 넘어 혼자 걷기 시작한 이후로 저희 집 아기들도 그렇게 동물 먹이주는 것을 좋아하고 보람있어하더라고요.

아직 이게 뭔지는 잘 모르지만 자기들이 주는 것을 받아먹고 즐거워하는 동물들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는 것일까요?


제가 느낀 어푸어푸의 장점은 가성비 높은 아쿠아리움 + 먹이주기 체험이 상시 가능하다는 점이예요. 접근성이 좋고 커피도 한 잔 할 수 있다는 점은 덤이고요. ^^

모다아울렛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 들려보는 것을 강추드려요 ^^



이 블로그가 육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